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범죄피해자지원
대한법률구조공단 범죄피해자지원 범죄예방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한변호사협회 보호관찰·준법지원센터 기타

서울남부지방검찰청, 선순환 나눔 만들기로 웃음 꽃 펼쳐

19-08-17 15:47

본문

 

-서울남부지방검찰청 사랑 나눔 가져-

서울남부지방검찰청(검사장 김진모)와 (사)남부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이종문)에서는 12월 29일 검찰청 내 대회장에서는 범죄피해자가 치유 받으며, 그 사랑을 다시 나누는 자리로 연말연시 따뜻하고 건강한 가정을 위해 “ 피해자 선순환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선순환 나눔 케익 만들기 행사로 윤태원 메이필드 호텔스쿨 제과 제빵 전공 교수에 재능 기부로 최훈희 파티쉐도 동참해 피해자 가족과 함께하는 훈훈한 정을 나누는 자리를 었다.

이 행사에서는 김진모 검사장, 조상철 1차장 검사, 오현철 형사4부장검사, 정연익 사무국장, 김평환 총무과장, 조현철 사건과장, 이종문 이사장, 송민수 사무처장 등 검찰관계자와 센터관계자 및 범죄피해자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김진모 검사장은 이번행사에 참석하면서 25년의 검사 생활을 하면서 이렇게 재미있는 행사는 처음이라며 매우 뜻 깊은 행사로써 피해자와 특별한 관계임을 시사하고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검찰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종문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서 앞으로도 범죄 피해자들에 대한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피해자들의 상처받는 마음이 치유될 수 있도록 작은 부분이지만 앞으로 지속 전개해 나아겠다고 말했다.

선순환 나눔 행사는 한 피해자의 제안으로 이루어 진 것으로 지원센터의 심의회를 거쳐 기획하고 추진되었다.

이 날 참가자들은 모두가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진행 되었으며 자신의 기량을 뽐내며 작품을 만드느라 집중한 모습과 서로 소통하는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이 행사에 참석한 피해자 가족, 김모씨는 케익 만들기는 처음이지만 딸과 함께 자리해서 더욱 재미있다며, 웃음을 감추지 못했다.

이 날 작품을 모두가 감상하면서 우수작품 4점을 선정해 10만원상당에 상품권과 상품을 각각 전달하면서 격려해 주었다.

이종문 이사장은 2016년 11월 이사장으로 취임해 범죄피해자의 아픔을 위한 지원과 노력을 함께 할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행사를 마치고 김진모 검사장과 이종문 이사자은 피해자에 대한 기념품과 생필품 등을 선물로 전달해 피해자 가족에게 기쁨 발걸음을 전달했다.
백기호 편집국장 http://www.law-news.co.kr/bbs/board.php?bo_table=tb13&wr_id=71&page=2&page=2&cate_id=203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법무부 “법률홈닥터”, 2024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 법률서비스, 필요한 곳으로 변호사가 직접 찾아가 법률서비스 제공, - 대국민 법률서비스 표준으로 평가받아 대상 수상 법무부‘법률홈닥터’사업이 취약계층의 법률복지 개선에 기여한 성과를인정받아 매경미디어그룹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202...

정부, 태어난 모든 아동보호 · 위기임산부 지원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건설현장 불법행위, 지나치지 말고 신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