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서울
서울 경기인천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세종시

송파책박물관 11월 책 문화 강연…하성란 작가와의 만남

19-11-05 15:04

본문

q.jpg

-116일 송파책박물관 1층 어울림홀에서 소통의 시간

 

송파구(구청장 박성수)6일 오전 1030분 송파책박물관(송파대로3777)에서 하성란 작가를 초청해 책문화 강연을 연다고 4일 밝혔다.

 

올해 4월 개관한 송파책박물관은 책을 주제로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공립 책박물관이다. 매달 책을 주제로 한 전시와 교육, 강연을 이어가며 지역주민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책문화 강연은 작가·출판기획자 등 명사와 독자가 직접 만나는 시간이다. ‘책을 쓰고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매월 첫 번째 수요일 송파책박물관 1층 어울림홀에서 열린다.

 

이달에는 하성란 작가가 송파책박물관을 찾는다. 하성란 작가는 1996년 서울신문 신춘문예에 소설 로 등단한 소설가다. 주요저서로 여름의 맛, 푸른 수염의 첫 번째 아내, 웨하스등이 있으며, 소외된 현대인들의 무력감, 파편화된 인간의 내면을 섬세하게 표현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활발한 작품 활동을 이어오며 동인문학상, 한국일보문학상, 이수문학상, 오영수문학상, 현대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이번 강연에서 하성란 작가는 나는 내가 본 만큼 큰다라는 주제로 관객과 만난다. 현대사회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들에 주목하며, 소설은 시대의 흐름을 읽고 변화를 포착할 수 있어야한다고 이야기할 계획이다.

 

나날이 변화를 겪고 있는 우리 사회의 모습을 함께 고찰하며 소통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6일 강연은 송파책박물관 1층 어울림홀에서 1030분부터 12시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송파책박물관 홈페이지(www.bookmuseum.go.kr)에서 할 수 있으며, 강연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책을 읽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시간은 우리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한다, “앞으로도 송파책박물관에서 누구나 책을 통한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더욱 알찬 프로그램으로 채워가겠다고 밝혔다. 김재규 기자

 

http://www.law-news.co.kr/bbs/board.php?bo_table=tb33&wr_id=1579&page=0&sca=&sfl=&stx=&sst=&sod=&spt=0&page=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법무부 “법률홈닥터”, 2024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 법률서비스, 필요한 곳으로 변호사가 직접 찾아가 법률서비스 제공, - 대국민 법률서비스 표준으로 평가받아 대상 수상 법무부‘법률홈닥터’사업이 취약계층의 법률복지 개선에 기여한 성과를인정받아 매경미디어그룹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202...

정부, 태어난 모든 아동보호 · 위기임산부 지원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건설현장 불법행위, 지나치지 말고 신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