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서울
서울 경기인천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세종시

‘영등포 뉴스’코너 신설…주민 삶의 만족도를 높여

20-01-09 13:59

본문

영등포구.jpg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홈페이지에 ‘영등포 뉴스’ 및 ‘마을 지도’ 코너를 신설해 주민들에게 신속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 플랫폼을 선보인다.

 

구는 실시간 구정 소식 통합 사이트 구축을 통해 주민들이 구 정책을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며, 보다 효과적인 정책 홍보에 주력해 주민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하는 것이다.

 

우선 ‘영등포 뉴스’ 코너는 원하는 콘텐츠를 선별해 볼 수 있는 페이지로 오는 15일 홈페이지에서 선보인다. 페이스북, 팟캐스트, 영등포 TV, 유튜브 ‘영구네’, 보도자료, 소식지, 포토갤러리 등 8개 분야로 구성돼 있으며 각각 섬네일이 있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에 ‘마을 지도’ 코너를 마련해 지역 내 주요 시설의 위치 및 기본 정보를 제공한다.

 

마을 지도에서는 병원 및 약국, 아이․어르신 돌봄 시설, 불법 주정차 CCTV, 영화관, 공원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시설별 전화번호, 주소 및 홈페이지도 기재해 주민 편의를 높였다.

 

 

또한 명확한 분류 체계로 검색이 용이하고, 데이터를 엑셀 파일로 저장할 수도 있다.

 

한편, 구는 지난 12월 홈페이지를 11년 만에 개편 완료해 주민 편의를 더했으며, 지난 12월 2일부터는 10일간 홈페이지 개편 축하 응원 글 이벤트를 진행했다.

 

주민들은 총 355건의 응원 글과 함께 △한 눈에 들어오는 쉽고 깔끔한 화면 구성 △카테고리 검색의 편리함 △스마트폰 접속 시 화면 구성 및 속도 최적화 등을 홈페이지 개편의 장점으로 꼽았다.

 

건의 글도 즉각 조치해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였다. 홈페이지 오탈자 등 16건의 경미한 사안은 즉시 처리 완료했으며, 단순 기능 개선 요청 5건과 메뉴 개편, 콘텐츠 추가 등 중장기적 사안 17건은 홈페이지가 안정화되면 심층 검토해 반영할 예정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영등포 뉴스와 마을 지도는 주민이 행복한 영등포를 위한 고민의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구정 소식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접하며 알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백기호 선임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탄” 위촉식 가져 · 총 21개국 39명 법무부는 3월14일 (목) 15:00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