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없는 막 삶과 기도의 삶은 바라는 것들이 실상이 되는 위대한 실천행위로
하루를 기도로 시작하는 습관이 나의 작품의 메인 주제가 되었다.
-정정호 작가-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 겸재정선미술관은 ‘겸재정선 화혼 재조명 릴레이’의 첫번째로 2월 9일(일)까지 정정호 작가의
겸재정선미술관은 겸재의 화혼을 오늘에 조명하고 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전통과 현대를 연결하고 있는 정정호 작가를 초청하였다.
수십회의 전시 경력과 함께 다양한 작업 활동을 펼치고 있는 정정호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겸재 정선의 화혼과 화론을 토대로 다양한 기법을 활용해 새로운 화풍을 열고 있다.
전통과 현재를 연결하는 작품들로 인류의 평강을 위해 기도하는 형상을 소재로 한 4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이며, 제1, 2 기획전시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겸재 정선의 도전적·진취적 화혼을 작가의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한 작품들을 감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전시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용권 겸재미술관장은 “겸재정선의 화혼을 기리고 전통과 현대를 연결하고자 그간 꾸준한 노력을 이어왔다.”라며 “이번 전시는 정정호 작가의 작품을 느끼고 공감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예진 기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전국연합회-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사랑의 골프대회 개최 법무부산하 법무보호위원 전국연합회(회장 전문수)가 11월 12일(화), 13일(수) 충청북도 영동군 소재의 일라이트CC에서 ‘전국연합회장배 사랑의 골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