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서울
서울 경기인천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세종시

영등포구 등록외국인 58,220명에 안내문 발송…신종 코로나 “총력대응”

20-02-03 10:48

본문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을 막고자 등록 외국인에 서한문 발송, 열화상 카메라 설치 및 방역소독 등 총력대응 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 ‘경계’ 단계로 격상되고, 1월 31일에는 국내 11번째 확진자가 발생하기도 했다.

 

영등포구는 서울 자치구 중 등록 외국인(한국에 90일 이상 체류하는 외국인 중 체류지를 등록한 자)이 가장 많은 만큼, 24시간 경계를 늦추지 않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 대응 총력.jpg

구청 본관 청사 내에 설치된 열화상카메라가 내방 민원인의 체온을 체크하고 있다.

 

우선 구는 지역 내 등록 외국인 58,220명에게 안내 서한문을 1월 31일 발송 완료했다. 안내문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을 위한 행동수칙과 주의사항이 담겼으며, 한국어․중국어․영어․일본어 등 4개 국어로 인쇄해 이해도를 높였다.

 

오는 2월 2일에는 등록 외국인 대상 예방행동수칙 및 주의사항을 4개 국어로 문자 발송할 예정이다.

 

또한 구는 열화상 카메라 24대를 구청 본관 및 별관, 보건소 및 보건분소, 18개 동주민센터 등에 설치해 내방 민원인과 직원들의 발열 여부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있다.

 

구청 청사, 동주민센터 및 복지시설 등은 일 1회 이상 방역 소독하며 바이러스 확산을 원천 차단한다. 특히 신체 접촉이 잦은 구청 출입구 및 손잡이는 일 4회 이상 소독하고 있다.

 

현재 지역 내 16명의 능동감시 대상자는 구청 직원과 1:1로 매칭돼 방역물품을 지원했으며, 하루 2회 유선으로 증상을 확인하고 있다. 이상 징후가 발견되는 즉시 위급상황 대응 체제로 돌입한다.

 

또한 지역 내 선별 진료소를 운영하는 응급의료센터 및 기관 4개소를 점검하고, 위급 시 감염병 관리를 위한 음압 병상을 즉시 가동하도록 조치했다. 구 보건소 선별 진료소 옆에는 이동식 화장실을 설치 완료했으며, 이동식 엑스선 장치도 도입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구청장 주재 긴급 대책 회의를 지난 1월 28일 이후 하루 2회 개최하며 일일 상황 브리핑과 함께 대응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채현일 구청장은 어린이집연합회, 서울남부교육청, 다문화 및 기관 및 단체, 사회복지기관 시설장 등을 직접 만나 간담회를 열고, 주요 현장을 방문해 방역체계를 점검하고 있다.

 

구는 대형 점포, 전통시장, 식당, 도서관, 숙박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을 지도점검하며 홍보물을 나눠주고 방역 물품을 비치하도록 안내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과 관련해 이상 징후가 발생되면 즉시 구 보건소(☎02-2670-4953~9), 질병관리본부(☎1339) 또는 120 다산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영등포구는 신종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며 선제적 대응을 펼치고 있다”라며 “현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책무를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최경렬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자선 모금 … 같은 길‚ 하나 된 마음, 함께 그린 내일

- 전국연합회-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사랑의 골프대회 개최 법무부산하 법무보호위원 전국연합회(회장 전문수)가 11월 12일(화), 13일(수) 충청북도 영동군 소재의 일라이트CC에서 ‘전국연합회장배 사랑의 골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

정부와 기업의 국제분쟁 리스크 진단 · 예방 중요
법률구조 서비스 플랫폼 협의체 구성 및 업무협약(MOU) 체결
행안부, 두 자녀 가정도 자동차 살 때 취득세 절반으로 감면한다
서울서부범죄피해자지원센터, 범죄피해자 50가정에 여름 폭염에 물품 지원
통일부, 외교안보 분야 정부부처 청년인턴들이 한자리에!
법무부 “법률홈닥터”, 2024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정부, 태어난 모든 아동보호 · 위기임산부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