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서울
서울 경기인천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세종시

전통시장 온‧오프라인 무료 배송서비스 운영 지원

20-06-04 11:08

본문

동작구, 전통시장 가는 날 진행장보기 및 음식점 이용, 소비촉진 이벤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전통시장 무료 배송서비스사업 추진에 나섰다고 밝혔다.

 

현재 전통시장 상인들은 코로나19로 인한 매출감소로 점포 운영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구는 고객의 편의 증대로 시장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1억여원을 투입해 온‧오프라인 무료 배송서비스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대상은 지역 내 남성사계시장, 상도전통시장, 성대전통시장, 남성역골목시장 등 4곳으로 현장에서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당일 배송을 실시한다. 시장별 배달 인력을 별도 채용해 물품을 문 앞에 두고 가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성대전통시장은 온라인시장 플랫폼 ‘동네시장 장보기’에서 구매 시 2시간 이내 배달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구는 범구민 착한 소비운동의 일환으로 지난 3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지역 내 전통시장 및 상점가 10개소에서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가졌다.

 

행사에는 이창우 동작구청장을 비롯한 구청 전 직원과 49곳 유관기관, 주민 등 총 2,200여명이 참여해, 시장에서 장보기 및 음식점을 이용했으며 구매고객 시장사용 쿠폰 제공, 시장방문 인증샷 등 소비촉진 이벤트도 열렸다.

 

특히, 소비 확산을 위해 민원업무 등 행사 참여가 어려운 직원을 대상으로 사전 접수받은 과일, 야채 등 111개 물품을 배송하는 배달서비스를 추진했다.

 

이창우 동작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의 조기 회복을 위해 시장 상인과 자영업자 지원정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소상공인을 돕는 착한 소비운동에 주민 여러분의 자발적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통시장에서 착한 소비운동에 참여.jpg

이창우 동작구청장이 3일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지역 내 전통시장에서 착한 소비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최경렬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탄” 위촉식 가져 · 총 21개국 39명 법무부는 3월14일 (목) 15:00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