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서울
서울 경기인천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세종시

‘범죄 없는 안전도시 관악’…범죄 예방 로드맵 구축

20-06-26 11:07

본문

관악구 안전도시 추진단.png

 

민선 7기 임기 반환점을 맞이한 박준희 관악구청장이 “여성 등 범죄 피해 취약계층의 안전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수 있는 ‘범죄 없는 안전도시 관악’을 조성하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구는 그동안 개별 부서에서 추진하던 안전 관련 사업을 총괄할 부서로 여성가족과를 지정하고, 중장기 범죄 예방 안전사업 로드맵을 마련, 관악경찰서 등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으로 협력해 범죄 없는 안전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관악구는 구청 6개 실무 부서와 관악경찰서로 구성된 ‘범죄 없는 안전도시 조성 추진단(TF)’을 구성‧운영한다.

 

추진단은 매월 정기, 필요시 수시 회의를 가져 ▲여성안전 및 범죄예방 사업 의제 발굴 ▲지역 실태 조사 및 통계에 기초한 실태 파악 분석 ▲지역 실태 및 지역주민의 욕구에 기반한 신규 사업 발굴 ▲지역주민 대상 홍보 강화를 통한 인식개선 등 지역의 안전도를 강화하기 위한 업무를 종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여성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일어나는 지역사회 범죄 유발 요인을 인구통계학적 요인, 사회학적 요인, 물리적 환경 요인 등 종합적으로 분석‧파악하여, 근본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범죄 발생률을 획기적으로 줄여갈 방침이다.

 

관악구는 25일, 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범죄 없는 안전도시 조성 추진단(TF)’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박준희 구청장을 비롯한 해당 부서장, 관악경찰서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악구 범죄 예방 사업 추진 현황 보고가 진행됐다.

 

이와 함께, ▲범죄 유발지역 대상 심야시간 순찰 인력 운영 ▲안심 원룸 인증 확대를 위한 인센티브 제공 등 신규 사업에 대한 검토 및 구체적인 실현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박준희 구청장은 ”앞으로 추진단 운영을 통해 관악구 범죄 근절을 위한 양 기관의 협력을 더욱 견고히 하고, 범죄 예방을 위한 실질‧구체적인 해결책을 마련해 ‘범죄 없는 안전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밝혔다.

 

 

 

 

최경렬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탄” 위촉식 가져 · 총 21개국 39명 법무부는 3월14일 (목) 15:00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