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서울
서울 경기인천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세종시

강감찬장군의 문화자산 가치 재조명 ‘별빛 영웅, 강감찬’ 그림책 출간

20-07-01 12:33

본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관악의 대표 역사 인물인 강감찬장군과 마을을 소재로 지역에 대해 소개하는 ‘별빛 영웅, 강감찬!’ 그림책을 출간했다.

 

이번 그림책 발간은 강감찬장군의 문화자산 가치를 재조명하고 도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자 추진하는 ‘강감찬 도시브랜드’ 구축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그림책은 강감찬장군이 태어나서 성장한 낙성대 등 마을 전반에 대한 역사를 흥미롭게 다루고 있으며,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읽기 쉽게 제작되었다. 

 

강감찬.jpg

 

제작에는 전문 작가 등이 참여했으며, 역사적인 사실 확인 등을 위해 서울대 국사학과 정요근 교수 외 1인이 감수에 참여했다.

 

제작된 그림책 2,000권은 관내 도서관, 초등학교, 유아관련 시설, 강감찬 전시관 등에 비치되어, 역사와 마을을 이해하는 교육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구는 그림책을 어린이집, 초등학교, 독서동아리 등에서 독후 활동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단체 대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구는 향후 코로나19 상황 추이를 반영해, 전문 교육을 받은 지역의 어르신들이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아이들에게 강감찬 그림책을 읽어주는 어르신 일자리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에게는 어려서부터 책과 친숙해 지는 계기를 제공하고, 어르신들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강감찬장군을 소재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관악구는 ▲테마도서관 조성 ▲동네서점 바로대출제 ▲독서동아리 활성화 ▲비대면 독서문화 정착 등 구민의 독서문화 향유 확대를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진흥 정책을 펼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강감찬 그림책이 많은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역사‧문화 교육 자료로 활용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강감찬장군의 역사와 문화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문화‧관광 사업 추진으로 구만의 차별화된 정체성을 구축하고 경쟁력을 갖춰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최경렬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탄” 위촉식 가져 · 총 21개국 39명 법무부는 3월14일 (목) 15:00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