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한성백제문화제’로 ‘제8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축제예술/전통부문 대상을 5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색있는 콘텐츠 개발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한성백제문화제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전국 지역축제의 경쟁력확보와 지속적인 개선 동기 부여, 지역브랜드 가치를 증대하기 위해 2012년 제정된 상이다. 축제관련 산업계, 학계의 전문가와 축제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들의 객관적인 평가로 결정된 본 상은 6일 송파구청에 직접 전달되었다.
한성백제문화제는 옛 한성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재현하는 송파구 대표 역사문화축제이다. 특히 올해 20회 축제를 맞이하여 서울-경기-충청-호남권 백제시대 테마의 지역축제가 다함께 참여하는 ‘대백제전’을 계획하였으나, 주민의 안전을 위하여 비대면·온라인 축제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한성백제문화제는 세계축제협회(IFEA)에서 주관하는 피나클어워드에서도 8년연속 금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로 우수한 축제로 인정받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한성백제문화제는 송파를 넘어 서울의 대표적인 역사문화축제”라면서, “앞으로도 공주, 부여, 익산, 하남 등 백제문화권의 여러 지자체와 힘을 합쳐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역사문화체험축제로 만들겠다”고 시상 소감을 전했다.
김재규 기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전국연합회-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사랑의 골프대회 개최 법무부산하 법무보호위원 전국연합회(회장 전문수)가 11월 12일(화), 13일(수) 충청북도 영동군 소재의 일라이트CC에서 ‘전국연합회장배 사랑의 골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