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79주년 교정의 날’ 기념식 개최
법무부는 10월 28일(월) 오후 14시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박성재 법무부장관, 신용해 교정본부장, 송영삼 대한민국재향교정동우회장, 김학술 교정위원중앙협의회장, 장종선 교정공제회이사장, 오경식 한국교정학회장, 임대기 교정정책자문위원장, 교정공무원 및 교정위원 등 약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제79주년 교정의 날」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윤석열 대통령 및 국회의장 축하 영상 상영, 교정행정 유공자 포상 수여, 홍보․축하 영상 상영, 청송 지역 직원 자녀와 함께하는 특별공연 등으로 진행되었고, 교도작업 제품 판매 및 경품행사, 드로잉 작품 관람, 국화 전시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되었다.
윤석열 대통령은 “우리 모두의 안전과 질서 유지를 위해 헌신하는 ‘제복 입은 숨은 영웅, 대한민국 교도관’에게도 그에 걸 맞는 책임과 예우를 다해 나갈 것”이라며 교정공무원과 교정위원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영상에 담아 전했다.
박성재 법무부장관은 기념사를 통해서 "교정의 날은 교정 분야가 국가와 사회를 지탱하는 중요한 요소이며, 그 중심에 교정 공무원이 있음을 되새기는 날"이라고 강조하면서 "교정시설 과밀수용 완화 등 주요 현안들도 빠짐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념식에서는 이기학 경북북부제2교도소 교정위원이 국민훈장 동백장을, 김동현 대구지방교정청장이 홍조근정훈장을, 정애선(광주교도소)·안희원(경북직업훈련교도소)·최종태(강릉교도소) 교정위원이 국민포장을, 윤순풍 창원교도소장·안영삼 전주교도소장·이민열 법무부 분류심사과장이 근정포장을 수상하는 등 수용자 교정 교화와 교정행정 발전에 헌신한 총 43명이 포상을 받았다.
또한, 전국 39개 대학, 78팀이 참여한 ‘제2회 교정시설 설계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에서 대상 울산대학교, 최우수상 공주대학교, 우수상 이화여자대학교․조선대학교가 영광의 수상을 않았다.
이 날 교정의 날 기념식은 유튜브 채널(법무부․교정본부TV)을 통해 생중계하여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는 국민․교정공무원이 함께할 수 있도록 하였고, 국민방송(KTV)과 주요 전철역 주변 전자영상게시대, 지방자치단체 홍보대를 이용한 집중 홍보로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교도관의 다양한 모습을 전했다.
한편 지방교정청별로 ‘교정작품 전시회’ 개최 등 부대행사를 마련하였으며, 전국 교정기관에서 모범수형자를 가석방하여 진정한 교정교화와 사회복귀의 의미를 되새겼다. 백기호 기자 ossesse@naver.com
*「교정의 날」은 1945. 10. 28. 일제로부터 교정업무를 되찾아 자주적인 교정행정을 시작한 것을 기념해 제정한 법정기념일(10월 28일)로, 1946년을 제1주년 교정의 날로 정한 이래 올해로 제79주년을 맞이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경제 활력 제고 · 민생 안정 지원 ·지방세입 관계법 개정안 입법예고 - 83개 인구감소지역 내 주택 구입 때도 취득세 최대 50% 감면 앞으로 자동차나 주택 등을 구입할 때 내는 취득세 감면 폭과 감면 대상이 확대된다. 이에 따라, 2자녀 양육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