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평통 주최, 국내 및 해외 청소년 통일골든벨 행사 개최
- 연 4만 여명 참가, 7월 22일 최종 결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수석부의장 김관용, 사무처장 석동현)는 7월 22일(토) 오후 2시 서울 광진구에 소재한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2023 청소년 통일 골든벨 결선대회’를 개최했다, 고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이번 청소년 통일 골든벨 대회는 코로나19 이후 3년만에 예선, 본선, 결선대회 모두 대면방식으로 개최하여 그 의미가 더 크다.
국내 및 해외에서 연 4만 명이 넘는 청소년들이 4월부터 진행된 예선대회(시‧군‧구 및 해외 지역협의회 주관)와 본선대회(시‧도 및 해외 지역회의 주관)에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이 중 예선과 본선을 통과한 100명(국내 85명, 해외 15명)의 우수한 청소년들이 결선대회에 참가해 통일과 역사지식을 겨룬다.
결선대회는 지역별 통일골든벨 스케치 및 응원 영상 상영, 퀴즈대회, 최후의 1인 선정, 참가자 장기자랑, 시상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결선대회는 유튜브로 생중계 된다. 한편 해외 본선대회는 7월 19일(수) 오후 2시 한반도통일미래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지난 4~6월 해외 예선대회를 통과한 미국, 일본, 우즈베키스탄, 나이지리아 등 27개국에서 온 77명의 청소년들이 참석했으며,
대회에 참가한 청소년들을 위해 7월 20일(목)부터 21일(금)까지 오두산통일 전망대 견학 등 다채로운 현장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되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이번 통일골든벨을 통해 청소년들의 통일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감대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청소년의 바람직한 통일관‧역사관 함양을 통한 통일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2011년부터 청소년 통일골든벨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백기호 기자 ossesse@nate.com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전국연합회-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사랑의 골프대회 개최 법무부산하 법무보호위원 전국연합회(회장 전문수)가 11월 12일(화), 13일(수) 충청북도 영동군 소재의 일라이트CC에서 ‘전국연합회장배 사랑의 골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