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인턴들이 새로운 통일담론 논의 및 간담회를 마치고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출처; 통일부)
- 외교안보 분야 정부부처 청년인턴 대상 「새로운 통일담론」 의견수렴
통일부는 6월 10일(월) 통일부 남북관계관리단 회담장에서 「새로운 통일담론」에 대한 외교안보 분야 정부부처 청년인턴들(외교부, 통일부, 국방부)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미래 외교안보 분야의 역군으로 활동할 청년들이 함께 통일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고, 현재 수립중인 「새로운 통일담론」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토론회는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오전에는 각각의 분임을 구성하여 분임별로 「새로운 통일담론」에 대한 논의와 함께 소규모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참석한 외교부의 한 청년인턴은 “청년인턴으로 일하며 다른 부처의 청년인턴들을 만나보고 싶었는데, 통일담론을 계기로 만나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종종 만남을 이어가고 싶다”고 밝혔다.
오후에는 문승현 통일부 차관의 주재 하에 분임별 논의한 내용을 중심으로 토론회에서는 “통일의 과정에 있어 국제사회와 함께 책임 있는 자세로 힘을 모아야 하며, 동시에 대내적인 통일역량을 강화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데에 참가자들은 공감을 함께했다.
문승현 통일부 차관은 “자유와 인권의 가치를 기반으로 국제사회와 협력해서, 남북관계를 정상화하고 ‘자유롭고 평화로운 통일 한반도’를 실현하는데 있어 청년들이 앞장서줄 것”을 당부하면서 아울러 “청년인턴으로서 업무를 수행하는 동안 많은 것을 배워 향후 외교안보 분야의 주역으로 성장해준다면 통일미래 준비를 위한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통일부는 앞으로도 「새로운 통일담론」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청년세대를 포함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기 위해 지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백기호 기자 ossesse@naver.com
[신평화통일신문] 통일부, 외교안보 분야 정부..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전국연합회-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사랑의 골프대회 개최 법무부산하 법무보호위원 전국연합회(회장 전문수)가 11월 12일(화), 13일(수) 충청북도 영동군 소재의 일라이트CC에서 ‘전국연합회장배 사랑의 골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