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대한법률구조공단 범죄피해자지원 범죄예방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한변호사협회 보호관찰·준법지원센터 기타

갤러리관악,‘SeMA Collection: 머물다’대외협력 기획전 개최

18-08-18 17:24

본문

관악구 갤러리---1.jpg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초현실적인 작품 전시를 통해 또 다른 시각으로 세계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관악구민에게 제공한다.

 

구는 서울시립미술관과 손잡고 극사실주의 회화 전시인 ‘SeMA Collection: 머물다’ 대외협력전을 구청 2층 갤러리관악에서 개최한다.

 

‘SeMa Collection: 머물다’는 극사실적으로 표현된 초현실적인 작품을 통해 우리의 일상과 현실을 새롭게 탐구해볼 수 있는 사유의 장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지난 13일(월)부터 오는 31일(금)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서울시립미술관에 소장되어있는 이석주, 공성환, 박상혁, 송은영, 임춘희, 이귀영, 이현호, 하이경 작가 등 10점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공성환 작가는 물 자체의 근원적 모습에 집중한다. 작가는 물 위에 비친 빛의 떨림, 물결의 파장 등 물이 지닌 조형적 요소를 사실처럼 묘사하여 관객들의 몰입을 이끌어낼 것이다.


이현호 작가는 일상생활 안에서 관찰한 자연 풍경을 묘사한다. 자연을 마주하며 느꼈던 익숙함과 낯섦, 즉 양가성이 공존하는 모습을 작품에 녹여내 새로운 현실보기를 제시한다. 

 

이석주 작가는 다양한 소재를 대상으로 일상성과 초현실성이 공존하는 작품세계를 보여준다. 특히, 이번 전시에 출품된 <사유적 공간 11-25>는 고전 명화인 베르메르(Johannes Vermeer)의 <진주 귀고리를 한 소녀>를 차용해 눈길을 끈다.

 

원본에 근접하게 복제된 명화의 부분 이미지를 낯선 사물과 함께 놓음으로써 초현실적 분위기를 연출하고, 이를 통해 우리의 존재를 사유해보도록 하는 작가의 의도가 담겨있다.

 

본 전시를 관람하고 싶은 주민은 누구나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갤러리관악을 방문하면 된다. 단, 토·일/공휴일은 휴관한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초현실적인 작품 전시를 통해 익숙했던 일상과 현실을 전혀 다른 시각으로 느끼고 바라보는 색다른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법무부 “법률홈닥터”, 2024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 법률서비스, 필요한 곳으로 변호사가 직접 찾아가 법률서비스 제공, - 대국민 법률서비스 표준으로 평가받아 대상 수상 법무부‘법률홈닥터’사업이 취약계층의 법률복지 개선에 기여한 성과를인정받아 매경미디어그룹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202...

정부, 태어난 모든 아동보호 · 위기임산부 지원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건설현장 불법행위, 지나치지 말고 신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