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정치 사회 법원·검찰 사건·사고(경찰·소방) 환경 기타

글쓰기, 작가가 된다는 것…서울도서관 ‘정여울 작가’ 초청 강연

18-06-01 12:26

본문


서울도서관은 출판사 ‘천년의 상상’과 공동 주최로 오는 27일(수)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정여울의 읽기와 쓰기」를 주제로 정여울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체육관광부가 2014년 1월부터 시행한 날로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또한, 서울도서관은 ‘문화가 있는 날’ 당일 도서관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대출권수를 평소에 2배로 늘려준다. 평소 1회 5권까지 대출이 가능했지만, ‘문화가 있는 날’은 일반자료실 1-2실, 장애인자료실, 세계자료실의 자료를 10권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정여울 작가는 <마음의 서재>로 2013년 ‘제3회 전숙희문학상’을 수상했으며 <늘 괜찮다 말하는 당신에게> <내가 사랑한 유럽 TOP 10> <그때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공부할 권리> 등 인문학, 철학을 담은 인문교양서와 독자들의 마음을 공감하고 치유하는 책을 집필했으며, 올해부터는 매달 한 권씩 <월간 정여울>을 통해 작가의 다양한 에세이를 담고 있다. 

전숙희문학상은 국제 펜클럽 종신 부회장, 예술원 회원으로 활동하고 한국현대문학관을 설립한 수필가 전숙희를 기리기 위해 제정한 문학상으로 2011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오는 27일(수)에 진행되는 강연 「정여울의 읽기와 쓰기」에서는 정여울 작가가 가장 중요한 활동으로 생각하는 글을 쓰는 것, 읽는 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작가’가 되기 위해 어떤 글을 써야하는 지 고민한 내용, 자유롭고 창조적인 글쓰기를 위해 노력하는 작가의 활동을 들어보려고 한다. 또한 작가와 참석자들의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작가의 앞으로의 작품 활동 계획 등을 공유하고자 한다.


강연 참여는 성인이라면 서울시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6월 1일(금)부터 26일(화)까지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강연에 관심 있는 시민들은 서울도서관 홈페이지→신청·참여→강좌 신청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강연은 시민청 태평홀에서 열리며, 19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정여울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법무부 “법률홈닥터”, 2024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 법률서비스, 필요한 곳으로 변호사가 직접 찾아가 법률서비스 제공, - 대국민 법률서비스 표준으로 평가받아 대상 수상 법무부‘법률홈닥터’사업이 취약계층의 법률복지 개선에 기여한 성과를인정받아 매경미디어그룹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202...

정부, 태어난 모든 아동보호 · 위기임산부 지원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건설현장 불법행위, 지나치지 말고 신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