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방법원(법원장 김창종)은 지난21일 4층 중회의실에서 수석부장판사, 공보판사, 사무국장, 각 실·과장 등이 참석하여 2012년도「국민과 소통하는 법원만들기 TFT」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팀장인 수석부장판사의 주재로 진행된 이날 회의는 연초에 작성한 기본계획의 이행 실태를 점검하고, 각 실·과에서 제출한 서비스 개선사항에 대하여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심도 깊은 토의를했다.
또한 「시민사법위원회」및「시민사법참여단」구성을 위하여 팀원들과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고 토론하여 그 결과를 「국민과 소통하는 법원만들기 고등·지방·가정 연합TFT」에 제출했다.
1분기 추진실적으로는 「그림자 배심제도」확대 운영 실시, 「1동호회 연 1회 이상 봉사활동」을 통한 헌혈 및 성금전달, 「통역자원봉사단」을 창단하여 외국인 민원인에게 편의제공, 매월 「사랑나눔 자원봉사단 봉사활동」을 통하여 소외계층에게 사랑을 전달, 시민들로 구성된「자원봉사자 봉사활동」등이 있으며, 매월 추진계획을 실시하기 위하여 관련단체에 공문발송 및 협의, 홈페이지에 공고 등을 실시했다.
법원은 국민과의 소통을 위하여 정기적으로 소통 TFT 회의를 개최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행함으로써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법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