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는 12일 ‘2019년 내일배움카드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취‧창업, 이‧전직,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등에 성공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자 개최됐다.
취업준비생을 비롯한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재취업자, 재직자 등 다양한 응모자들로부터 총 1,163편의 작품이 응모되어 공모전 개최 이래 역대 최다 참여자 수를 기록했다.
총 34편의 당선작을 선정했고 ‘장관상’ 수상작(4편)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향후 당선된 수상작은 웹툰, 카드뉴스, 홍보영상 등의 콘텐츠로 제작하여 내일배움카드를 통한 감동적인 도전 이야기를 국민에게 알릴 예정이다.
나영돈 고용정책실장은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의 절절한 도전기가 취업 등을 희망하는 국민에게 자신감과 용기를 주는 영양제가 될 것”이라고 전하며 “특히 올해에는 종전 실업자‧재직자로 분리 운영하던 내일배움카드를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통합‧개편하여 시행하는 첫해이므로 바뀐 제도가 현장에 조기 안착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전국연합회-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사랑의 골프대회 개최 법무부산하 법무보호위원 전국연합회(회장 전문수)가 11월 12일(화), 13일(수) 충청북도 영동군 소재의 일라이트CC에서 ‘전국연합회장배 사랑의 골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