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인스타그램
만물상 포토뉴스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인스타그램 기타

‘온라인으로 만나는 슬기로운 독서생활’

20-06-10 13:07

본문

구로구, 소셜 미디어 활용 독서 프로그램 진행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구로구는 “코로나19로 도서관을 방문하지 못하는 주민들에게 다양한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비대면 독서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구로구는 온라인을 통해 올해 ‘구로의 책’으로 선정한 도서를 소개하고 있다.


책과 작가 소개, 명장면 베스트5, 책과 어울리는 장소·음악·공연 추천, 작가들의 독서법 안내 등을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에 게시하고 있다. ‘그 녀석, 걱정’, ‘소리 질러 운동장’은 각 지난달 27일과 이달 3일 업로드 했으며, ‘발버둥치다’는 10일, ‘아무튼, 딱따구리’는 17일 공개된다. 유튜브 ‘개봉어린이도서관’ 채널에 접속하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구로구(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자료사진).jpg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자료사진.

 

‘2019 WEE 그림책 어워드’를 수상한 최민지 작가의 라이브 방송도 열린다. 작가가 직접 신작 ‘마법의 방방’에 대해 소개하고, 실시간 댓글을 통해 시청자와 소통하는 시간도 갖는다. 17일 오후 7시부터 한 시간 동안 구로기적의도서관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펼쳐진다.

 

구로구는 주민들의 지속적인 독서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온라인 독서모임’도 운영한다. 정해진 책을 매일 30쪽씩 읽고, 마음에 드는 문장이나 감상을 인터넷 카페에 올려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일정과 신청방법은 구로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지혜의 등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소셜 미디어 활용 독서 프로그램이 주민들이 책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향주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탄” 위촉식 가져 · 총 21개국 39명 법무부는 3월14일 (목) 15:00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