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만물상
만물상 포토뉴스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인스타그램 기타

“보이는 마스크 립뷰 마스크 함께 만들어요”

20-06-10 13:41

본문

사랑의달팽이, 코로나19로 탄생한 참여형 기부캠페인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가 청각장애인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립뷰 마스크 후원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 되면서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청각장애인을 돕기 위해 시작된 이 캠페인은 후원자가 립뷰 마스크 키트를 구입해 마스크를 제작해 보내주면 청각장애인이 함께하는 학교, 언어치료실 등에 전달하는 참여형 기부캠페인이다.

 

기부캠페인.jpg

립뷰 마스크 캠페인에 동참한 박은혜 홍보대사


인공달팽이관 수술 혹은 보청기로 소리를 듣는 청각장애인들은 소리를 듣더라도 기기의 한계 때문에 대화 내용을 파악할 때 입 모양, 표정, 손짓, 제스처 등 비언어적 표현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 때문에 마스크로 입을 가리고 대화하면 청각장애인들은 대화 내용을 이해하기 힘들다.

전국의 학교가 등교를 시작하면서 청각장애인 학생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에게 이 립뷰 마스크는 필수적이다. 2018년 보건복지부 통계에 따르면 전국의 청각장애 학생 수는 약 6200명이다. 그 중 상당수는 비장애인 학생들과 함께 통합교육을 받으며 일반 학교에 다닌다. 청각장애 학생들은 선생님이 마스크를 쓴 채 말을 하면 수업 내용을 제대로 이해할 수 없어 수업에서 소외될 수 있다.

이에 사랑의달팽이와 청각장애인생애지원센터는 5월부터 하늘샘치료교육센터에서 개발한 입이 보이는 마스크, 일명 ‘립뷰(Lip View) 마스크’를 만들어 전국의 청각장애인 학생이 있는 학교에 2만장을 무료 배포 중이다.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으로 립뷰 마스크를 제작하고 있지만 인력과 재원 부족으로 전국에서 쇄도하는 요청을 받아들일 수 없어 대중의 캠페인 참여가 절실한 상황이다.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사랑의달팽이 홈페이지에서 립뷰 마스크 키트를 구매하면 된다. 키트 판매 수익금 전액은 립뷰 마스크 지원 및 청각장애인에 대한 인식과 편견을 바꾸는 캠페인 활동에 사용된다.

 

 

 

 

박향주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탄” 위촉식 가져 · 총 21개국 39명 법무부는 3월14일 (목) 15:00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