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사회
정치 사회 법원·검찰 사건·사고(경찰·소방) 환경 기타

정총리 “광주 코로나 심상치 않아…슬기롭게 위기극복 모범사례 만들어 줄 것”

20-07-06 08:05

본문

광주시청서 중대본 회의 주재

 

정세균 국무총리는 3일 최근 코로나19가 확산하고 있는 광주를 찾아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차단 의지를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광주시청에서 열린 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광주의 코로나19 확산세가 심상치 않다”며 “중대본부장으로서 현장을 직접 찾아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오늘 회의를 광주에서 진행하게 됐다”고 이날 중대본회의가 광주에서 열린 배경을 설명했다.

 

정총리 안전한 광주.jpg

정세균 국무총리가 3일 광주시청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정 총리는 “그간 코로나 청정지역으로 인식돼오던 광주에서 며칠 새 50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했다”며 “대구·경북지역을 공격했던 코로나19가 수도권과 충청권을 거쳐 이제는 이곳까지 확산되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광주시에서 곧바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했고 실내 50인이상 및 실외 100인이상 행사 전면금지, 2주간 공공 다중이용시설 운영중단 등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며 “신속하고 적절한 조치였고 정부도 병상확보 및 의료인력 등 가능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정 총리는 “광주에서의 확진사례를 보면 방문판매업체, 종교시설, 병원, 요양시설 등 밀접접촉이 잦은 취약시설에서 발생해 다양한 감염경로를 통해 확산되고 있다”며 “대부분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개인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은 데서 비롯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현상이 시간과 장소만 달리할 뿐 똑같이 반복되고 있어 매우 안타깝다”며 “더 이상의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시민 개개인의 협조와 참여가 절실하다”고 호소했다.

 

정 총리는 “방역에 취약한 시설 방문을 자제하고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길 당부드린다”며 “광주시민들이 이 고비를 슬기롭게 넘겨 위기극복의 모범사례를 만들어 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또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다시 확산세를 보이는 것에 대해서는 “정부는 수시로 국가별 위험도를 평가해 리스크가 커진 국가에 대해서는 비자발급 제한, 항공편 축소 등 신속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 총리는 “이번 여름휴가는 국내에서 보내는 국민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정부는 휴가지에서 감염 확산이 일어나지 않도록 현장지도와 점검을 강화하겠다. 국민 여러분도 방역을 기본으로 고려하며 쾌적한 휴가를 즐겨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백기호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자선 모금 … 같은 길‚ 하나 된 마음, 함께 그린 내일

- 전국연합회-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사랑의 골프대회 개최 법무부산하 법무보호위원 전국연합회(회장 전문수)가 11월 12일(화), 13일(수) 충청북도 영동군 소재의 일라이트CC에서 ‘전국연합회장배 사랑의 골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

정부와 기업의 국제분쟁 리스크 진단 · 예방 중요
법률구조 서비스 플랫폼 협의체 구성 및 업무협약(MOU) 체결
행안부, 두 자녀 가정도 자동차 살 때 취득세 절반으로 감면한다
서울서부범죄피해자지원센터, 범죄피해자 50가정에 여름 폭염에 물품 지원
통일부, 외교안보 분야 정부부처 청년인턴들이 한자리에!
법무부 “법률홈닥터”, 2024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정부, 태어난 모든 아동보호 · 위기임산부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