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관악구협의회(회장 반순조)는 지난 25일 관악구청 내 대회장에서 제16기 출범식을 성황리에 가졌다.
이 자리에는 유종필 관악구청장, 천범룡 구의회의장, 유기홍 국회의원, 이상규 국회의원, 최현식 위원장, 오신환 위원장, 이은재 금천세무서, 최정석 시설관리이사장, 등 시, 구의원과 민주평통회장 박준식 금천구, 임경하 양천구, 이계명 구로구, 김원국 영등포협의회장 등 관내 각 기관의 기관장 및 단체장, 자문위원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자문위원 위촉식에 앞서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내빈소개와 대행기관장 구청장과 협의회장이 위촉장을 전수했다.
반순조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서 각 기관장님과 유관단체장님의 많은 내빈께 인사를 하면서, 우리 민주평통은 국민과 함께 통일시대의 기반을 만들어 가는 명실상부한 통일기구로서 국민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지위를 확보하고 새로운 도약을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남북관계 현안 및 중장기 통일과제에 대한 실용적이고 추진 가능한 정책건의를 하고, 국민통합을 선도하여 통일시대를 준비하며 남과 북이 상생, 공영할 수 있는 통일선진 일류국가 건설을 위한 지도자로서의 역할을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종필 구청장은 격려사를 통해서 반순조 협의회장님의 취임을 축하하면서, 민주평화통일은 우리 한민족의 참 중요한 과제라고 말했다.
이를 이루지 못한 상태에서 어떠한 평화도 진정한 평화가 될 수 없다면서 우리가 민족의 모든 지혜를 모아서 민주평화통일을 이룰 수 있도록 자문회의가 국민의 여론을 수렴하고 국민의 의견을 하나로 모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유기홍 국회의원, 이상규 국회의원 등이 축사를 하였다.
행사를 마치고 “우리의 소원”을 다 같이 합창으로 1부 행사를 마치면서 2부 행사의 만찬과 간담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