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정책 부동산 금융 산업 유통 기타

“댄스 로봇 만들 친구들! 여기 모여라~”

18-07-17 12:27

본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무한상상스페이스에서 청소년 창의과학 동아리 육성정책의 일환으로 ‘무한상상 청소년 로봇동아리 1기’ 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청소년 로봇동아리’에 선발된 회원들은 창작공간인 무한상상스페이스에서 또래 청소년들과 함께 ‘코딩’, ‘3D프린팅’ 등 4차산업 핵심기술을 이용해 로봇을 연구하고 만드는 활동을 하게 된다.


모집대상은 금천구 관내 초등학생 10명과 중학생 10명으로 총 20명이다.


동아리 회원 신청기간은 7월 17일부터 8월 1일까지이며, 7월 30일과 31일 구청 광장에서 진행되는 청소년 과학경제캠프 참여자는 가점이 부여된다.

구는 8월 4일(토) 선별 면접 심사를 거쳐 참여자를 선정하며, 선정결과는 개별문자로 통보된다. 동아리 향후 일정은 학부모 간담회를 통해 운영방침을 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청소년에게는 8월부터 12월까지 댄싱로봇을 주제로 한 코딩교육은 물론 로봇의 기본원리를 터득하고, 나아가 로봇 대회 참여 등 다양한 활동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동아리 모임공간으로 활용될 ‘무한상상 스페이스(구 시흥2동 주민센터, 금하로 783)’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상상하던 제품을 직접 시험, 제작해 볼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이다.


로봇제작 등 메이커들의 다양한 창작활동을 위한 3D 프린터, 테이블쏘(절단기), 공업용 미싱, 레이저커터(X-cut) 등 각종 전문 장비를 갖추고 있다.


금천구 관계자는 “높아지는 코딩 교육을 반영하고 메이커 활동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21세기 창의융합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로봇동아리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법무부 “법률홈닥터”, 2024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 법률서비스, 필요한 곳으로 변호사가 직접 찾아가 법률서비스 제공, - 대국민 법률서비스 표준으로 평가받아 대상 수상 법무부‘법률홈닥터’사업이 취약계층의 법률복지 개선에 기여한 성과를인정받아 매경미디어그룹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202...

정부, 태어난 모든 아동보호 · 위기임산부 지원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건설현장 불법행위, 지나치지 말고 신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