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정책 부동산 금융 산업 유통 기타

외식 잦은 직장인 나트륨섭취 비상

18-06-14 09:51

본문



‘나’를 위해 ‘Na’를 줄이세요!


한국 직장인의 나트륨 섭취량에 비상이 걸렸다.


식약처 통계에 따르면, 직장인의 주를 이루는 20~50대 연령층의 평균 나트륨 섭취비율은 199%로, 목표섭취량(2,000mg) 대비 2배 가까운 양이라고 한다. 섭취 주요 경로는 구내식당 급식을 포함하여 외식 등 조리식품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부분의 시간을 밖에서 보내는 직장인들의 경우, 하루 두 끼 이상을 외식에 의존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식당의 짠 맛이 길들여질 수밖에 없다.


또, 혼자 식사하는 이른바 ‘혼밥족’이 늘어가면서 제대로 된 음식보다는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등으로 끼니를 때우는 식이습관도 1일 나트륨 섭취량을 높이는데 한 몫 한다.    

 

나트륨은 인체 필수 원소이지만 이를 과잉으로 섭취할 경우, 고혈압‧심장병‧뇌졸중‧위암 등을 유발하는 주요 위험 요인이 되어 평소 적정량 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관악구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관내 기업체 및 관공서 10곳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직장인 나트륨 줄이기 릴레이 캠페인」을 개최한다.
 
나트륨 줄이기 운동에 동참하는 분위기 조성을 통해 나트륨 섭취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 섭취량을 줄이고, 나트륨 대한 다양한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한 취지다.


캠페인은 KT 구로지사 등 기업체 급식소 6곳과 관악경찰서 등 관공서 급식소 4곳을 대상으로 요일마다 정해진 급식소 2개소 점심시간에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캠페인 기간 동안 급식소 이용자를 대상으로 홍보물품을 배부하여 나트륨 줄이기 운동에 대해 알리고, 구민들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뿐 아니라, 구는 그동안 연령층 별 나트륨 섭취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 3월에는 경로당 10개소를 대상으로 “어르신 나트륨 섭취 저감 요리교실”을 운영하고 4월에는 “우리는 삼삼, 당당, 냠냠!”이라는 제목으로 어린이 뮤지컬 인형극을 공연해 큰 호평을 받았다.


유종필 구청장은 “직장인의 경우 외식이 잦아 나트륨섭취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직장인 대상 나트륨 섭취 줄이기 릴레이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여 각자의 섭식습관을 돌아보고 건강을 지켜나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법무부 “법률홈닥터”, 2024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 법률서비스, 필요한 곳으로 변호사가 직접 찾아가 법률서비스 제공, - 대국민 법률서비스 표준으로 평가받아 대상 수상 법무부‘법률홈닥터’사업이 취약계층의 법률복지 개선에 기여한 성과를인정받아 매경미디어그룹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202...

정부, 태어난 모든 아동보호 · 위기임산부 지원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건설현장 불법행위, 지나치지 말고 신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